티스토리 뷰

▶게임정보

스타듀밸리 돈 치트 알아보기

!*****! 2018. 8. 2. 23:29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블로그를 다시하는 것 같아요!! 더위를 먹어서인지 도토오 힘을 낼 수 가 없는것 같아요. 암튼 다들 찜통같은 더위에 건강 조심하시기바래요.또 하나 더위탓을 하자면 요새는 정말 컴퓨터 키기가 무섭더라구요, 컴퓨터가 터질것 같아서 ㅠㅠ에휴 어여 에어컨을 사던지해야겠네요.

 

 

스타듀밸리

 

 

본론으로 돌아와 오늘은 아주 지난 시간에 이어서 스타듀밸리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돈 치트에 관해서 언급을 한적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바로 그부분을 정리해 보도록 할게요.

 

 

 

낚시모드처럼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되는 부분은 없고 경로를 따라가 약간 수정만하면 되는 부분이니 돈때문에 막혀있다면 조금 사용을 해보는 것도 나쁘지않을 것 같아요, 하지만 과도한 사용은 어느게임이나 그렇듯 재미를 반감할 수 있으니 적절하게 사용하시기 바래요. 솔직히 뭐 돈은 조급하지만 않는다면 충분히 벌 수 있으니까요!!!

 

 

먼저 첫번째로 게임에 접속해 적용할 캐릭터의 현재 가진 돈을 확인해주세요, 캐릭이 하나 뿐이라면 해당캐릭의 소유 금액만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게임을 종료한 다음 키보드의 "윈도우 키+R"을 이용해 실행을 켜주세요, 윈도우키가 없다면 "시작  > 윈도우시스템 > 실행" 순으로 켜주시면 되겠습니다. 이후 화면과 같이 "%appdata%"를 입력해주고 확인을 눌러준 다음 스타듀밸리 폴더를찾아주세요! 

 

세이브 폴더

 

생성된 캐릭터 세이브 파일

 

old가 없는 파일을 선택!

 

 

스타듀밸리 폴더에 들어가면 게임의 세이브 폴더를 볼 수 있는데요, 이 세이브 폴더를 클릭, 캐릭이 여러개일 경우 수정을 원하는 캐릭을 선택 캐릭이 하나라면 해당 폴더를 클릭해 주면 됩니다. 

 

 

캐릭의 세이브 폴더까지 들어와줬다면 이제 세이브 파일을 실행해 주면 되는데요, 이때 뒤에 old가 없는 파일을 선택 메모장으로 열어 주도록 합니다.

 

 

파일을 열어주게되면 스샷과 같이 정신없이 많은 글들을 볼 수 있는데 이때 "ctrl+f"를 이용하여 "money"를 찾아주세요, "money"도 상당히 많이 검색이 될텐데요, 맨 처음 확인했던 돈과 일치하는 부분을 찾아주면 됩니다.!!

 

 

 

이제 이부분을 수정해 주면되겠는데요, 기존 금액인 3983골드를 지우고 9999999골드로 수정을 해줬습니다. ㅋㅋㅋ 이후 메모장을 저장하고 다시 게임을 접속해주세요, 수정한 캐릭터를 확인해보니 기존과 같이 3983골드로 변동이 없네요!! 하지만!!

 

 

게임을 접속해주면 이렇게 수정된만큼 골드가 바뀌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ㅋㅋ 근데 실험삼아 했지만 인간적으로 너무많이 한것 같습니다. ㅋㅋ 끝나고 다시 원래대로 수정을 해놔야겠습니다. 뭐 쓸일이 그다지 많지는 않을 것같지만 너~~~무 쪼들릴때 한번씩 써주면 좋을 것같네요. 중요할때 늘 돈이 모자랄때가 있거든요!! 오늘은 덥기도하고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모두 날씨는 덥지만 굴하지말고 즐겜하시기 바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