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롤을 플레이하시면서 간혹 자리를 비우거나 게임 중 플레이를 그만두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유야 어찌됐던 이런경우 타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이기때문에 이를 방지하고자 패널티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패널티는 우선 닷지의 경우 대기시간 및 점수 하락을 부여하고 있는데 이에대한 말들이 많이 있는데 더욱 강화될지 완화될지는 모르겠지만 아직까지는 이를 유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개인/2인랭크, 자유랭크, 일반게임 등으로 3차까지의 패널티를 부과하고있다고 하며 24시간이 지나면 패널티가 초기화 된다는 답변을 볼 수 있습니다. 조금 말이 복잡하기에 정리를 해봤는데요. 아래와 같습니다.
총 1차, 2차, 3차 까지의 패널티가 있고 3차 부터는 2차에 해당하는 패널티가 반복되며 시간은 6분에서 30분, 점수는 3LP에서 10LP까지 하락함을 알 수 있습니다.
롤 닷지 패널티 소멸은 24시간(하루)이 지나면 초기화되고 다시(닷지시) 1차부터 패널티가 부과되게 됩니다. 이와 함께 자리를 장시간 비움으로써 다른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주는경우가 있는데 이럴때는 따로 탈주자 패널티를 받게됩니다.
탈주 패널티는 닷지와 다르게 연속 또는 다수를 반복하게되면 영구정지까지 먹게될 수 있는데요. 게임 내에서 내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는 탈주 전적이 지워질때까지 절대 초기화 되지않습니다. 5분, 10분, 30분, 1시간 30분 연속 도는 다수의 탈주를 반복할 경우 영정까지 가게됩니다. 피치못할 경우도 있겠지만 알아두시어 게임플레이시 어이없게 불이익 당하시는 일 없으시기바래요. 여기까지 롤 닷지 패널티 및 탈주 패널티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봤습니다. 그럼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