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게임정보

롤 감정표현 단축키 설정방법

!*****! 2018. 3. 11. 17:03

롤 게임내 기능 중에는 상대방에게 간단한 감정표현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미 많은 플레이어들이 알고 있고 이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복설정 등으로 인해 내가 원하지않은 시점에서 실행이 되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요, 간단한 설정으로 이런 웃지못할 상황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롤 감정표현 이미지

 

 

저 같은경우에는 조준을 감정표현과 중복설정을 해놔서 조준키를 눌럿는데 자꾸 감정표현이 나와서 멘붕이 왔었는데요, 나중에 알고보니 완전 이불킥 감이더라구요!!ㅋ

 

상점 구매

 

먼저 감정표현은 상점에서 RP를 이용해 구매가 가능해요, 기본적인 감정표현으로는 "따봉"이 제공되고 있고, 다른 감정표현들은 구매를 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슬픈 야옹이 같은경우네느 50% 할인되어 판매가 되고 있네요.

 

지정 방법

 

이렇게 구매 또는 보유한 감정표현들은 게임 시작전에 모음 란에서 드래그를 통해서 지정을 해줄 수 있어요. 단축키 설정과 함께 알아두면 좋을 것 같네요~~!!

 

단축키 설정 방법

 

단축키 변경은 게임 시작 후 롤 감정표현 단축키 설정을 바꿔 주면되는데요, 기본적으로 "T" 버튼으로 설정이 되어있어요. 변경을 원할시에는 ESC > 단축키를 선택 해준다음, 마우스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려주면, "감정표현빠르게열기"를 볼 수 있는데 T로 설정된 것을 다른 키로바꿔 주면 되겠습니다. 이와 함께 상단, 우측, 하단, 좌측, 중앙 등의 감정표현도 설정이 가능해요.

 

적 감정표시 무시 설정

 

여기에 만약 멘탈이 유리멘탈이라면 상대방 감정표현 등으로 인해 영혼이 탈곡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만약 자가진단시 유리멘탈이라 판단된다면 인터페이스 > 적 감정표현 무시 를 체크해주어 영혼 탈곡을 방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도발, 춤, 농담, 웃음 등은 무시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바래요~!! 그럼 모두 즐겁게 게임 하시기 바라며 여기까지 롤 감정표현 단축키 설정 방법 등을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