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게임정보

스팀 무료게임 추천 Best5

!*****! 2018. 1. 15. 12:24

 

요즘에는 과거와 달리 게임 유통 시스템을 이용하여 많은 게임을 구입할 수 있으며 채팅, 방송 및 다양한 PC 커뮤니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팀 무료게임 추천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게임 유통 시스템으로 스팀과 유플레이를 들 수 있겟데요, 특히 스팀은 2010년대 초반 팀포트리스2, 도타2 등을 통해 우리나라에 알려져게됐고 얼마전 배틀그라운드가 GOTY를 수상하는 등 이제는 친숙한 게임 플렛폼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스팀 에는 약 1만개가 넘는 게임들이 있는데, 이를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게임을 구입해야되는 경우도 있지만 상당한 퀄리티를 자랑하며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게임도 있습니다. 하지만 잘 알려져지 않고 워낙 게임의 수도 많아 찾기 어려운 경우도 있기에 이번 시간을 통해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스팀 게임 추천 5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서는 순위를 의미 하지 않으며, 개인적인 기준으로 작성됐기에 취향에 따라 재미의 정도는 다를 수 있음을 먼저 알려드릴게요!!

 

1."감염자는 바로너!" 디시트(deceit)


디시트는 Automaton에서 제작한 생존 호러 게임으로 총 6명의 플레이어로 진행하며 시작시에 랜덤으로 2명이 감염자로 선정, 나머지 비감염자(4명)은 탈출구로 탈출해야하며 감염자는 이를 저지하는 것이 목표인 게임입니다.

 

디시트 게임 플레이 화면
▲탈출하려는 자! 이를 막으려는 자!

 

<디시트 트레일러 출처 : 나무위키>

 

디시트 시스템 요구 사양
▲최소/권장 사양

 

원래는 유료 게임(10,500원)이었지만 현재는 무료화 되었으며 무엇보다 한국어가 지원된다는 점이 끌리며, 친구들 또는 지인들과 마피아 게임 스타일로 즐길 수 있겠습니다. 단점은 다소 버그가 많다고 하네요! 사양은 스팀에 나와있는 공식 사양이며 스샷을 참고해주세요!

 

2."좀비 아포칼립스 생존게임"언턴드(unturned)


두번째 스팀 무료게임 언턴드 입니다. 개발자가 직접 스팀 커뮤니티에 "앞으로도 절대 유료화 될 일이 없다."고 밝힌 만큼 평생무료(?)가 보장된 게임으로 좀비로 부터 살아남는게 목표인 생존게임 입니다.

 

마인크래프트와 비슷한 게임 플레이 화면
▲마인크래프트와 비슷하다

 

<언턴드 트레일러 출처 : 나무위키>

 

언턴드의 시스템 요구사항
▲최소/권장 사양 그리 높지않다

 

 

전체적인 평가는 굉장히 좋으며, 현재도 스팀 차트에서 높은 순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와 같은 그래픽과 지속적인 업데이트도 이루어지고 있는 건축과 조합이 특징인 게임! 단, 한국어는 지원되고 있지 않으며 난이도가 상당한 편!

 

3."전장의 지휘관은 나!" 건즈업(guns up)


2017년 9월 출시된 건즈업은 플레이어들이 전장에서 만나 서로의 기지를 파괴하며 보유한 군사력을 높이는 횡스크롤 방식의 전략게임 입니다.

 

서로의 기지를 파괴하는 방식
▲아기자기한 인터페이스

 

 

<건즈업 트레일러 출처 : 나무위키>

 

디시트의 시스템 요구사항
▲최소/권장 사양

 

 

현재 완성되지 않은 상태로 개발에 따라 더욱 많은 재미가 기대되는 게임으로 전략에임을 좋아한다면 지금 바로 플레이 하시기 바래요! 공식적으로 한국어가 지원되며 권장사양도 높은편이 아니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4."아기자기한 물방울 모험" 드롭얼라이브(drop alive)


동화같은 그래픽인 드롭얼라이브는 2016년에 출시되었습니다. 물방울이 녹기전에 많은 장애물을 피하고 물방울이 녹기전에 스테이지 끝까지 가줘야 합니다.

 

동화같은 그래픽이 특징
▲아기자기한 그래픽의 드롭얼라이브

 

 

<드롭얼라이브 트레일러 출처 : 나무위키>

 

시스템 요구사항
▲컴퓨터가 계산기가 아니라면 플레이 가능!

 

 

전체적으로 긍정적이나, 플레이가 단순하고 조작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킬링타임으로 즐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양역시 높지 않습니다. 유료화였다면 조금 무리가 있겠지만 무료 PC 게임 추천 에있어서는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5."말이필요없다!"워프레임(warframe)/도타2(dotaII)/팀포트리스2(teamfortressII)


스팀 무료게임 추천 마지막 다섯번째!!! 이번에는 세가지를 한꺼번에 묶어봤습니다. 이 게임들은 설명이 필요없을 만큼 현재 유료게임과도 동시접속자와 인기 순위에서도 상위권에서 경쟁하는 게임으로 너무나도 유명한 게임으로 워프레임 / 도타2/ 팀포트리스2 모두 한글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단, 워프레임의 경우 부분유료화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워프레임 트레일러 출처 : 나무위키>

 

워프레임 시스템 요구사항
▲무난한 시스템 요구사항

 

 

<도타2 트레일러 출처 : 나무위키>

 

도타2 시스템 요구사항
▲도타2 역시...!!

 

 

<팀포트리스2 트레일러 출처 : 나무위키>

 

팀포트리스2 시스템 요구사항
▲이정도면 혜자수준!!

 

외에도 많은 스팀에는 많은 무료게임이 있습니다. 한번씩 새로생기는 무료게임을 플레이 해보며 본인만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을 찾아보는 것도 나쁘지않을 것 같습니다. 유료게임에도 명작이 많지만 무료게임 에도 은근 숨겨진 명작이 많은 것 같으니 말이죠!! 스팀 무료게임 추천 Best5 어떠 셨나요? 실질 적으로는 7가지의 게임을 알아봤는데요, 한번씩 즐겨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게임인 것같습니다. 재밌을것 같다고 느끼시는 게임 오늘 한번 플레이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모두 즐거운 플레이되세요!! 감사합니다.